논산시, 막바지 국비 확보 노력 최선… 정부·국회로 ‘잰걸음’
논산시, 막바지 국비 확보 노력 최선… 정부·국회로 ‘잰걸음’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11.0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관계진, 대통령실·국회로 직접 발걸음… 미래성장 디딤돌 마련 위해 동분서주
논산시청 전경ⓒ다원뉴스
논산시청 전경ⓒ다원뉴스

[논산] 논산시가 지역 내 숙원사업 해결에 속도를 더하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미래발전을 이루는 데 디딤돌이 될 국비 확보 움직임의 보폭을 넓히고 있다.

시는 지난 1일 김태우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직원들이 대통령실과 국회를 연달아 방문해 ‘지방행정 혁신에 꼭 필요한 국비 예산’ 마련에의 협조 사안을 진달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진은 먼저 용산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을 찾아 ‘국방산업 특구 지정’을 토대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산업전선을 꾸려야 하며 충남도 남부권 경제활성화 및 지역 간 상생·균형발전을 도모하려거든 ‘국방산업 기회발전특구’와 결부된 국방특화클러스터 조성을 이뤄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러한 비전의 지정학적·전략적 중심에 논산이 있으며 논산이 국방산업 고도화의 전진기지가 될 수 있음을 피력했다.

이어서는 국회로 향해 충남도 지역 국회위원실을 방문, 논산의 2024년 주요 사업과 숙원 현안을 설명하며 관련 국비 사업이 국회의 최종 관문을 통과할 수 있게 협조해달라 청했다.

아울러 기획재정부 예산안에 포함되지 않은 마산 배수지 계통 노후 송수관로 정비 금강권 역사문화관광 플랫폼 구축 K-헤리티지 융복합 관광밸리 조성 강경미곡상생창고 리모델링 어린이 과학 체험 공간 확충 등의 필요성을 재차 알리며 예산 반영을 건의하기도 했다.

한편 백성현 논산시장 역시 국비 확보를 위한 선제적 노력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속에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발전 동력 갖추기를 위한 지자체 사이의 각축전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며 “지역의 살 거리를 새로 찾고 행정 서비스의 혁신을 기하기 위해 중앙과 다각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