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의회, 감사 대비 구민 제보 접수받는다
대덕구의회, 감사 대비 구민 제보 접수받는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10.30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의회는 의회 공식 홈페이지에 ‘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메뉴를 신설했다. [사진/대덕구의회 제공]
대덕구의회는 의회 공식 홈페이지에 ‘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메뉴를 신설했다. [사진/대덕구의회 제공]

대덕구의회는 의회 공식 홈페이지(council.daedeok.go.kr)에 ‘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메뉴를 신설했다.

이번 메뉴 신설은 구민들이 2023년 행정사무감사(행감) 제보에 보다 효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누구나 의회 홈페이지 팝업 선택 또는 구민참여→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메뉴를 차례대로 눌러 제보할 수 있다. 제보자 인적사항은 비공개 처리된다.  
제보는 이날을 시작으로 내달 10일까지 2주간 가능하다. 

구의회는 기존 우편접수와 함께 구민 제보 게시판에 올라온 제보 내용을 수시로 살펴 행감에 반영할 계획이다.

행감은 집행부에 대한 감사를 진행해 행정 효율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주민 대표기관인 의회 고유 권한 가운데 하나다.

김홍태 의장은 “홈페이지 제보뿐 아니라 현장에서도 직접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민생에 더 가까운 내실 있는 행감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의회는 내달 20일부터 오는 12월15일까지 제272회 정례회를 진행한다. 정례회에선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2024년 본예산 심사 등이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