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참전유공자에 존중 표하는 선양행사 개최
논산시, 참전유공자에 존중 표하는 선양행사 개최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10.25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성현 논산시장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의 뜻, 결코 잊지 않을 것”
25일 오전 시민운동장 인근에 위치한 참전공적비 건립지에서 ‘2023년 논산시 참전유공자 선양행사’ 및 호국공연의 시간을 가졌다.(사진=논산시)
논산시가 25일 오전 시민운동장 인근에 위치한 참전공적비 건립지에서 ‘2023년 논산시 참전유공자 선양행사’ 및 호국공연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논산시 제공]

[논산] 논산시가 25일 오전 시민운동장 인근에 위치한 참전공적비 건립지에서 ‘2023년 논산시 참전유공자 선양행사’ 및 호국공연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김국환 육군제3585부대 4대대장을 비롯해 행사 주관 보훈단체 회원 및 그 외 보훈단체 회원, 일반 시민 등 360여명이 참석했다.

선양행사는 공식 개회 이후 국민의례, 강대희 6·25참전유공자회장의 기념사, 백성현 논산시장의 격려사, 호국공연, 군가 합창,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호국영령 및 선양행사 참석자들에게 숭고한 정신을 선물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된 호국공연 순서에는 논산시립합창단이 ‘용사의 다짐’ 등의 노래를 부르며 순국선열에 대한 존경의 뜻을 담아냈다.

이어 참석자 전원은 함께 군가‘전우야 잘 자라’를 제창하고 큰 소리로 만세삼창을 외치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이들에 대한 애끓는 전우애를 표현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조국의 평화와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자 전선 곳곳에서 장렬히 산화하신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빈다”며 “또한 그들의 유지를 이어 애국의 마음을 다하고 계신 참전유공자, 유가족 여러분께도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한다”격려사를 전했다.

이어 “항상 더 낮은 자세로 보훈 가족을 섬기고 예우하고자 애쓰고 있다”며 “우리 곁에 계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자부심을 지켜드리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뒷받침하는 논산시가 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