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9대 대전공무원노조연맹 박종옥 위원장 취임
대전 동구, 9대 대전공무원노조연맹 박종옥 위원장 취임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10.1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동하고 일하고 연대하는 강한 대전연맹’ 목표로 출범, 2025년 6월 말까지 임기
대전 동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9대 대전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대전연맹) 출범식을 개최했다.
대전 동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9대 대전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대전연맹) 출범식을 개최했다. ⓒ다원뉴스

대전 동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9대 대전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대전연맹)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석현정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공주석 전국시군구연맹위원장, 충청연맹·전남연맹·전북연맹 위원장, 박희조 동구청장, 박영순 동구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대전연맹 대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제9대 대전연맹 박종옥 위원장은 현재 동구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으로 활동중이며, 지난 6월 1일 대전연맹 위원장 선거에 당선돼 2025년 6월 30일까지 임기를 수행한다.

박종옥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공직사회를 개혁하고,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동하고 일하고 연대하는 강한 대전연맹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연맹의 발전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소통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 청년 MZ세대 공무원 등 다양한 계층의 공무원들과 소통하며 더 낮은 자세로 조합원 의견에 귀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먼저 오늘 출범한 제9대 대전연맹 박종옥 위원장과 관계자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근무 환경 개선 또한 매우 중요한 문제인 만큼, 공직사회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연맹은 지난 2008년 1월 창립해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구, 대덕구 등 5개 자치구 3,500여 명의 조합원으로 결성된 공무원노동조합 연맹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