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족할 때까지’ 귀 기울이는 대전시의회 의정활동
‘시민이 만족할 때까지’ 귀 기울이는 대전시의회 의정활동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10.06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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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의회, 3분기 민원처리...생활불편 해소 앞장
대전시의회 남문 전경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남문 전경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는 올해 3분기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민원처리 결과를 6일 발표했다. 

민원처리결과를 살펴보면 지난 3개월간 접수된 시민의견과 진정민원은 총 32건으로 상임위별로는 행정자치위원회 1건(4%), 복지환경위원회 10건(41%), 산업건설위원회 10건(41%), 교육위원회 3건(14%)이 처리됐다.

자치구별 민원발생은 동구 2건(6%), 중구 4건(12%), 서구 7건(23%), 유성구 17건(53%), 대덕구 2건(6%)이다.

주요내용은 북대전 악취 등 생활민원과 신호체계 조정 등의 교통불편민원, 복용승마장 운영 및 하수처리장 이전, 장기주차차량 견인 등에 관한 시설 및 도로관련 등의 민원이 상당수를 차지했다.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은 "시민의 불편사항을 접수해 처리하기까지 현장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고, 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해 시민의 진솔한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의정활동에 담아 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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