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명' 오광영, 유성(갑) 국회의원 출마 선언
'친명' 오광영, 유성(갑) 국회의원 출마 선언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10.0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대통령 탄핵, 이재명 중심의 강한 민주당 건설 주장
오광영 민주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이 4일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백제뉴스
4일 오광영 민주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이 내년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다원뉴스

오광영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겸 대전시당 수석대변인이 4일, 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4일 오전 10시반에 대전시의회에 앞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오광영 수석대변인은 “무도한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윤석열 탄핵 국회를 만들기 위해 22대 국회의원에 도전한다”며 출마 목적을 밝혔다.

특히, 오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등 “친일적 행보”에 “민생과 경제를 포기하고 무분별한 R&D 예산 삭감으로 국가 미래까지 포기”했다며 “국회가 국민의 뜻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오광영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단결된 민주당에서 민심의 뜻에 따라 윤석열 정권에 맞서 행동하고 실천하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면서 최근 민주당 이재명 대표 단식에 함께 14일 동조단식을 했음을 강조했다.

끝으로, 오광영 수석대변인은 “주권자인 국민의 뜻에 따라 국민을 대리해서 싸우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민주당 총선 후보들에게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함께 선언해달라고 호소했다.

오광영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은 한겨레신문사 대전지사장을 역임하고 2016년 <이재명대전충남연대>를 만들어 이재명의 정신과 정치를 알리는 역할을 해온 대표적인 ‘친명’ 인사다. 지난 대선 때는 이재명 열린캠프 대전 상황실장으로 활약했으며 최근에는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이자 대전대표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