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개막
2023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개막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9.1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공연 포스터 ⓒ다원뉴스
2023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공연 포스터 ⓒ다원뉴스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지회장 이환수)가 주최하는 2023지역대표공연예술제-⌜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가 10.7(토) ~10.8(일) 저녁 5:30에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는 대전만의 특성인 웃다리농악을 대전의 지명을 엮어 사물악기의 특성과 소리를 자연의 소리로 비유한 風.雲.雷.雨 (풍.운.뇌.우)를 주제로 대전시민취타대의 개막을 알리는 행진을 시작으로 장구의 향연, 북합주, 상쇠춤, 열두발채상춤, 사자놀음, 퓨전국악, 대전판굿 등 다양한 공연으로 준비하였다.

농악은 타악기를 연주하며 춤, 사설, 재담, 소리, 연기, 기예, 굿 등 판을 벌이는 종합연희이다. 그 중에서도 대전웃다리 농악은 대전무형문화재로 지정될 만큼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가락과 진법이 발달되어 지역만의 특성을 충분히 자랑할 만한 예술적. 보존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런 지역의 농악을 잘 살리면서 전통문화예술의 다문화를 시도하는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의 축제마당으로 대전시민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이환수 지회장은 "지역의 농악을 잘 살리면서 전통문화예술의 다문화를 시도하는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의 축제마당으로 대전시민과 함께 하고자 한다"며, "대전광역시와 (재)대전문화재단이 후원하며, ‘흥’과 ‘신명’이 있는 연희축제로 음악이 주는 즐거움을 통하여 힘과 용기를 주는 시민축제로 또한 전통예술의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로 발전되길 바라다."라고 전했다.

본 공연은 초대권 소지 시 무료입장 공연으로 초대권을 소지하신 분들은 공연장에서 좌석권을 교환 후 입장이 가능하며 초대권 문의는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042-256-49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