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족보박물관, 독립운동가의 족보가 간다!
한국족보박물관, 독립운동가의 족보가 간다!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9.0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보와 성씨를 소개하는 이동식 전시자료 대여, 12월까지 운영
'독립운동가의 족보가 간다' 대여 전시물 ⓒ대전 중구청대전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뿌리공원 내 한국족보박물관에서 개발한 이동식 전시자료, '독립운동가의 족보가 간다' 대여 전시물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는 뿌리공원 내 한국족보박물관에서 개발한 이동식 전시자료, ‘독립운동가의 족보가 간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립운동가의 족보가 간다!’는 대한민국장 수여 독립운동가 25인 중 11인의 족보와 성씨를 소개하는 전시물로, 객체화된 위인들 역시 우리의 할아버지라는 친근한 인식의 전환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자료는 이동이 가능한 경량 프레임과 패널 21매로 제작되어 학교, 도서관, 은행, 지하철역, 공공기관 등 평소 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곳에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독립운동가의 족보가 간다!’의 대여 신청은 전자문서 또는 이메일(jokbo@korea.kr)로 이번 달 15일까지 접수하며, 운영기간은 오는 9월 18일부터 12월 15일로 신청 기관별로 15일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김광신 청장은 “족보에 담긴 수많은 이름은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소중한 역사이자 미래를 위한 안내자”라며, “독립을 위해 헌신한 위인은 결국 우리들의 친근한 할아버지였다는 사실을 다시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족보박물관 학예실(042-288-8312, 8316, 83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