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사이언스캠프4.0 모집 하루 만에 조기마감… 관심 ‘후끈’
대전 동구, 사이언스캠프4.0 모집 하루 만에 조기마감… 관심 ‘후끈’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8.31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언스캠프4.0에 대한 학부모 관심 뜨거워… 2기, 10월 4일 홈페이지 통해 모집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총 모집인원 72명을 뽑는 대전 동구 과학문화 체험 ‘동구 사이언스 캠프 4.0’ 참여자 모집이 단 하루 만에 끝날 정도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대단했다.

대전 동구는 이달 23일 접수를 시작한 ‘동구 사이언스 캠프 4.0’의 1기 교육참가자 모집이 하루 만에 선착순 신청을 마감했다고 31일 밝혔다.

동구 사이언스 캠프 4.0은 동구 초·중학생들이 과학을 놀이처럼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로 편성된 과학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9일부터 동구청 1층 사이언스라운지에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주요 3가지(로봇, 자율주행, 드론) 강좌가 각 4~5주간 무료로 진행된다.

로봇반은 초등학생 1~2학년 대상으로 블록을 활용한 창작활동과 컴퓨터가 없어도 가능한 로봇 코딩 과정이 진행되며, 자율주행반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코딩을 통해 AI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알티노 라이트를 직접 구동하고 나만의 자율주행차를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드론반은 초등학생 5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의 이론과 조종법을 익히고, 엔트리 등 다양한 코딩을 활용한 비행 실습 교육이 이뤄진다.

과학 체험교육 접수의 조기 마감으로 인해 강좌를 신청하지 못했다고 밝힌 한 학부모는 “좋은 프로그램을 개설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다음에는 신청 정원을 늘려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구 사이언스캠프4.0을 향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동‧서 교육격차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사이언스 캠프 4.0’ 2기는 10월 4일 오전 9시부터 웹페이지(www.donggu.go.kr/science/)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강좌는 1기와 동일한 내용으로 10월 28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