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덕지역에너지센터’ 개소
대전 대덕구, ‘대덕지역에너지센터’ 개소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7.27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식 및 현판식 개최… 과학교육·체험교실(AI&Chat GPT) 학생 작품 전시도…
ㅁ개소식 및 현판식 개최… 과학교육·체험교실(AI&Chat GPT) 학생 작품 전시도…
26일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과 관계자들이 오정동 대덕지역에너지센터에서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에너지전환 도시 실현 및 에너지 자치 구현을 위해 오정동에 ‘대덕지역에너지센터’를 정식 개소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27일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지역에너지센터는 주민주도형 에너지전환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에너지카페 활성화, 넷제로 체험, 에너지 전환 학교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이날 현판식과 함께 ‘과학교육·체험교실(AI&Chat GPT)’을 통해 창작된 학생들의 작품을 오는 28일까지 전시할 계획이다.

대덕구 에너지산업과가 추진하고 있는 ‘과학교육·체험교실’은 지역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 200명을 대상으로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및 창작 체험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에너지 전환 선도 도시 대덕구 조성을 위해 ‘대덕지역에너지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넷제로 체험, 에너지전환 학교 등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지역에너지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에너지계획 및 지역에너지센터 시범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운영하고 있으며, 에너지 계획 수립 및 에너지정책 기획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