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
대전 대덕구,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7.26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폭염 대비 온열질환 응급조치 방법 등 교육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25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공근로·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안전보건교육 강의 전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청대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25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공근로·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안전보건교육 강의 전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25일 구청 청렴관에서 ‘2023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26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사업담당자 등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효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세종광역본부 대리를 강사로 초빙해 업무 형태별 안전보건 수칙,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육을 진행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폭염 대비 온열질환에 취약한 옥외 작업자의 열사병 발생 예방을 위한 △온열질환의 주요증상, 환자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 물·그늘·휴식 3대 예방수칙 등을 상세히 교육해 참여자의 안전사고 예방 의식을 고취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안전보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근무수칙 준수 및 야외작업에 따른 사고 예방을 통해 안전한 일자리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