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초청기획 뮤지컬 '심청날다'
2023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초청기획 뮤지컬 '심청날다'
  • 원정미 기자
  • 승인 2023.07.2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메세나협회 & 메트리이프생명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
판소리 심청가에 소리꾼의 재담, 유쾌한 연기 그리고 밴드음악이 창조한 국악뮤지컬
ㅇㅍㅇㄴ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한국메세니협회와 메트라이프생명이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하는 ‘뮤지컬 <심청날다>’를 국악원 초청기획으로 7월 28일(금) 19:30 국악원 큰마당에서 개최한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한국메세니협회와 메트라이프생명이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하는 ‘뮤지컬 <심청날다>’를 국악원 초청기획으로 7월 28일(금) 19:30 국악원 큰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심청날다>는 한국메세나협회의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 ‘The Gift(더 기프트)’의 일환으로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역량있는 예술단체를 발굴 및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문화예술을 통한 힐링을 제공하고자 시작되었으며 2023년은 국악원과 함께 진행한다.

뮤지컬<심청날다>는 판소리 심청가 주요 대목 장면들에 JTBC ‘풍류대장' TPO10의 소리꾼 오단해, 신예주 재담과 유쾌한 연기를 주축으로 펑크, 소울, 블루스를 접목한 국악크로스오버 밴드 ‘날다(NALDA)’가 다양한 서양악기와 판소리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공연이다.

기존의 음악과 멘트만 있는 콘서트 형식에서 벗어나 음악, 소리꾼 재담, 상황에 맞는 연기를 가미함으로써 곡들의 연계성을 부각 시켜 공연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으며‘가족의 사랑’에 대한 주제를 담았다.

이번공연에서 ‘쾌지나칭칭’,‘둥둥둥 내딸’,‘나는심청’, ‘중 올라간다’,‘화초타령’,‘눈을 뜨고’,‘옹헤야’등의 주요대목과 장면에 흥겨운 펑크리듬, 진득한 블루스, 디스코 그리고 현대적 팝 등 다양한 음악이 함께하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관계자는 “더 기프트(The Gift) 공연을 통해 선정된 동시대 가장 핫한 공연인 뮤지컬 <심청날다>와 함께 국악의 새로운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