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대전 대덕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7.19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6인·협업팀 2팀 선발
대전 대덕구청 청사 ⓒ다원뉴스
대전 대덕구청 청사 ⓒ다원뉴스

대전 대덕구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협업팀’을 선정했다.

19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각 부서와 주민의 추천을 받아 1차 사전 검증, 2차 실무 심사, 3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인(최우수 1인, 우수 3인, 장려 2인)과 협업팀 2팀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적극행정 최우수는 복지정책과 이정현 주무관이 안았다. 이 주무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대덕형 마을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해 대덕구의 특성에 맞는 마을돌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2023년 보건복지부 노인·의료 돌봄사업 시범사업에 선정에 큰 공헌을 했다.

우수상은 △근무 환경 개선 등 직원 복지 향상으로 업무 능률을 제고한 총무과 박종선 팀장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한 1인 1생활 체육문화 확대에 기여한 문화관광체육과 이경애 팀장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도로·하수 시설물의 체계적 정비에 나선 건설과 옹상열 팀장이 선정됐다.

장려상으로는 △방문판매법 위반 체육시설 점검 및 위반사례를 정정한 경제과 박혜진 주무관 △지역 경로당 건강교육 및 기초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해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능동적인 노년생활을 도모한 송촌동 이희정 주무관 △365일 24시간 당직 체제를 운영해 아동학대 사건 대응 및 위기아동 보호에 나선 가족친화과 아동보호팀 △생명사랑모니터링단 운영 등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에 기여한 건강정책과 마음건강팀이다.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에게는 특별승급, 성과상여금, 실적가산점, 포상휴가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적극행정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을 도입해 직원들이 도전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조직 내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