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한번 가보면(Go) 다시오고(來)싶은 맛집 알려드려요”
대전 대덕구 “한번 가보면(Go) 다시오고(來)싶은 맛집 알려드려요”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7.1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 ‘대덕고래(Go來) 맛집’ 책자·지도 제작
구민·전문가 추천 통해 후보 선정… 현장 답사 후 음식점 49곳·카페 10곳 선정
'대덕고래(Go來) 맛집’ 책자·지도 [사진/대덕구 제공]
'대덕고래(Go來) 맛집’ 책자·지도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가 지역의 우수한 음식점 및 카페 등을 발굴해 홍보하고자 5개월간의 작업 끝에 대덕구 맛집 책자와 지도 ‘대덕고래(Go來)맛집’ 2023년 판을 제작·발간했다.

17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대덕고래(Go來)맛집’ 선정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한국음식문화진흥연구원에 위탁했으며, 지난 3월부터 시민과 전문가 등의 추천을 받아 관내 음식점과 카페, 제과점 등 총 145곳의 후보를 1차 선정했다.

이후, 네이버 등 평점 상위 업소를 선정하여 외식분야 대학교수 및 언론인, 방송작가, 맛 칼럼니스트 등 각계 전문가 13명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현지답사 등을 거쳐 최종 맛집 49곳, 카페 10곳을 선정해 책과 지도에 수록했다.

대전시 5개 구 가운데 음식점의 스토리를 발굴해 이야기가 있는 책자와 지도를 제작하기는 대덕구가 처음이다.

책자의 제목인 ‘대덕고래(Go來) 맛집’ 은 ‘한번 가보면(Go) 다시 오고(來) 싶은 맛집’이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책에는 상호와 맛집의 특징, 위치, 연락처, 대표메뉴를 비롯해 객석 수, 쉬는 날, 업소 주변 가볼 만한 곳 등을 자세하게 게재했다.

또한 전문가들이 직접 시식하고 업주 등과의 인터뷰를 통해 맛있게 먹는 방법도 수록했다.

이와 함께 맛 지도에는 대덕구 관광 지도에 각 업소의 위치를 표기, 한눈에 해당 업소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제작했다.

구는 책자 및 지도를 대덕구 뿐만 아니라 대전시 관광안내소, 공공기관, 고속도로 휴게소, 단체 등에 배포해 맛집 홍보를 통한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에 발간한 ‘대덕고래(Go來) 맛집’ 책자와 지도를 통해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의 맛집을 방문해 새로운 경험과 행복한 기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란다”며 “이번에 첫 책자와 지도 제작과정에서 더욱 훌륭한 업소를 다 담아내지 못한 게 사실이다. 향후 우수업소를 발굴해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