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초등생 방학특강’ 운영
대전 동구,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초등생 방학특강’ 운영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7.1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오․용운도서관에서 초등생들을 위한 방학 특강, 8월 1일부터 5일까지 운영
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한 책과 친해지기 첫 번째 프로젝트
동구청전경 ⓒ다원뉴스
동구청전경 ⓒ다원뉴스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생들에게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흥미로운 강좌가 개설된다.

대전 동구는 관내 초등생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8일부터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사전 모집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다만, 강좌별 필요한 재료비는 수강자 부담이다.

가오도서관은 다양한 방법으로 책읽기를 하고 생각과 마음을 표현하는 ▲책놀이와 함께하는 문해력 팡팡, 과학수사 기법을 통해 과학원리를 익히는 ▲어린이 과학수사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용운도서관은 그림책과 음악을 통해 창의성과 정서를 표현하는 ▲그림책이 음악으로 풍덩,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삶에 적용해보는 ▲같이 알자! 같이 하자! 지구를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아이들이 즐겁고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도서관이 독서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대전 동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오도서관(042-259-7054), 용운도서관(042-259-7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