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10일 개원 1주년 기념식 거행
대전 유성구의회, 10일 개원 1주년 기념식 거행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7.1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의원들이 개원1주념 기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제9대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의원들이 개원1주념 기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성구의회 제공]

제9대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의장 송봉식)가 1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 1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구민과 송봉식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정용래 구청장 및 집행부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기념행사 후 의정발전 유공구민과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는 것으로 간소하게 진행했다.

제9대 유성구의회는 제256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지난 1년간 총 8회(111일) 동안 회기를 운영하면서 총 192건의 의안을 처리하였고 이 중 약 59%인 115건을 의원발의 안건으로 추진하는 등 의원들의 활발한 입법활동이 돋보였다.

또한 건의안 11건, 구정질문 25건, 5분발언 21건 등 지역현안문제 해결과 발전적인 정책방향 제시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토론·간담회 개최 14회를 비롯해 5개의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는 등 의정 활동의 전문성과 정책역량 강화를 통해 지방자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봉식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1년간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희망을 다시 한 번 가슴 깊이 새기고 1년전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던 마음가짐으로 한 걸음씩 전진해 나가는 유성구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유성구의회는 기념식을 마친 후 의정발전에 기여한 유공 구민 14명과 유공 공무원 6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