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9대 개원 1주년 기념식 거행
대전 서구의회, 9대 개원 1주년 기념식 거행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7.06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의 의정활동을 초석으로 새로운 각오 다지는 시간 가져
대전 서구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개원 1주년 기념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의회대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대전 서구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개원 1주년 기념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홍성영·최규·강정수·박용준·최지연·신현대·최미자·정인화·신혜영·손도선 의원, 전명자 의장, 서철모 서구청장, 정현서·서지원·신진미·서다운·최병순·설재영·조규식·정홍근·오세길 의원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 서구의회는 6일 관내 식당에서 의원과 서구청장, 의회사무국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서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7월 출범한 제9대 서구의회는 원만한 원 구성 합의를 시작으로 임시회 4회, 정례회 2회의 회기를 거치며 조례안·규칙안 140건을 처리하고,건의안·결의안 50건을 채택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에서 217건의 개선을 요구하여 구정의 시행착오를 예방하고 구민의 이익을 대변하였으며, 5분 자유발언 44건과 구정질문 19건을 통해 행정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먼저 민생과 직결된 의정활동에 더욱 전념하여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떡 케이크 커팅식을 했다.

이어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역동적인 변화로 감동을 주는 서구의정’을 목표로 달려온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명자 서구의장은 “47만 구민이 제9대 서구의회에 보내준 격려와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서구의회는 구민에게 먼저 다가가고, 구민의 삶 속에 희망을 안겨주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