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개원 51주년 기념식 성료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51주년 기념식 성료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6.3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30일 오후 4시,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7월 1일 개원 51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개원 5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30일 오후 4시,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7월 1일 개원 51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개원 5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대학교병원 제공]

충남대학교병원은 30일 오후 4시,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7월 1일 개원 51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개원 5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주요 보직자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했다. 개식 선언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영상으로 제작한 병원 연혁 소개와 표창장 수여식,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전병화 학장에 축사가 이어졌다.

조강희 병원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병원은 반세기 동안 수많은 도전과 변화를 기회로 삼아 괄목할 만한 성장과 발전을 해왔다”면서 “무한한 경쟁 속에서 앞으로도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여 지역뿐만 아니라 국가를 대표하며 의료 발전을 주도하고 인정받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도약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늘의 충남대학교병원이 있기까지에는 지역민들의 신뢰와 사랑, 유관기관의 원활한 협력과 지원, 병원을 위한 임직원 선배님들과 지금 이 자리에 계신 병원 구성원 한 분 한 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유전자검사기관 질평가 16년 연속 A등급, 제8차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평가 1등급, 제2차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평가 1등급에 이어 국립대학교병원 유일의 5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감염병관리시설 평가 6년 연속 1위 등 다양한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통해 환자들이 믿고 치료를 맡길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한 병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울러 환자 중심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객행복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경험 향상을 위한 활동과 환자 존중 문화 조성 및 환자 중심 의료를 위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진료를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등 질병을 치료받고 있는 환자가 따뜻한 진료 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22년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에서 이전보다 병원을 찾는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졌음을 입증하는 우수한 결과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