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 회의 개최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 회의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6.29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특자체 초광역의회 설립 위한 시·도 의회 협의체 조직

4개 시·도의회 연계협력 방안 등 논의
(왼쪽부터) 유인호 세종시의회 운영위원장, 김호경 충북도의회 운영위원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방한일 충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송활섭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왼쪽부터) 유인호 세종시의회 운영위원장, 김호경 충북도의회 운영위원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방한일 충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송활섭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사진/사진/세종시 제공]

충청권 4개 시·도 의회가 29일 세종시 어진동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의실에서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설립 핵심 요소인 초광역의회 설립에 대한 공감대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앞으로 초광역의회 구성을 위한 4개 시·도 의회의 연계·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조직됐으며, 4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및 사무처장 등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는 협의체 구성 후 개최하는 첫 회의로 ▲충청권 특자체 합동추진단 추진현황 보고 ▲협의체 운영 및 초광역의회 구성·운영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회의 시작 전에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앞으로 협의체를 통해 4개 시·도 의회가 특자체 설립과 관련해 충분히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현기 합동추진단 사무국장은 “초광역의회는 특자체 출범의 필수불가결한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 협의체 운영을 통해 초광역의회 구성에 대해 충청권 4개 시·도 의회가 중지를 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