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안전하고 아름다운 대청로 수변 데크로드에서 산책하세요”
대전 대덕구 “안전하고 아름다운 대청로 수변 데크로드에서 산책하세요”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6.2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청대교~미호교 구간 경관조명 설치… 보행환경 개선·범죄 예방 기대
대전 대덕구 대청로 대청대교~미호교 구간 수변 데크로드에 설치된 경관조명 ⓒ대전 대덕구청대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대전 대덕구 대청로 대청대교~미호교 구간 수변 데크로드에 설치된 경관조명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에 새로운 야간 경관조명 명소가 생겼다.

27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대청대교~미호교 총 3km 구간의 대청로 수변 데크로드에 4억3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경관조명 설치 공사를 완료했다.

대청로 데크로드는 개설 이후 산책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야간 조명시설이 없어 야간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게다가 데크로드 옆에 설치된 자전거 도로보다 확연히 어두워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산책로 조명설치가 시급히 필요하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대청로 데크로드 관리 주체인 대전시 하천관리사업소의 협조를 받아 △파손된 데크 보수 △고효율 LED 경관조명 설치 등을 추진했다.

특히, 구는 △매력의 빛 △여운의 빛 △유연성의 빛 등 총 3구간으로 나눠 문주등·LED바, JC동산 포토존 등을 설치해 야간 이용객들에게 대청호와 빛이 함께 어우러진 환상적인 경관을 선사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대청로 데크로드 경관조명 설치로 주민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 제공은 물론 볼거리 가득한 밤 풍경을 통한 관광객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곳곳을 세심히 살펴 주민들의 안전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최근 대청호를 찾는 관광객 및 산책 인구 증가에 따라 주기적으로 야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