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청소년 건강스쿨’ 운영...몸 튼튼, 마음 탄탄
대전 대덕구, ‘청소년 건강스쿨’ 운영...몸 튼튼, 마음 탄탄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6.2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23일까지 지역 4개 학교 대상 건강관리·약물 오남용 등 교육
대덕구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신탄진중학교에서 ‘청소년 건강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청
대덕구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신탄진중학교에서 ‘청소년 건강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대덕구청 제공]

대전 대덕구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신탄진중학교, 중리중학교, 대전이문고등학교, 동대전고등학교 등 4개 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스쿨’을 운영한다.

26일 대덕구에 따르면 오는 8월 23일까지 운영되는 ‘청소년 건강스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신체질환·성 문제 등 건강 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대처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과 습관 형성을 돕고자 마련됐다.

또한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디지털중독, 약물중독 등에 대한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해 그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리고자 했다.

교육은 △성폭력 예방교육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약물 오남용 및 중독교육 △건강관리(비만, 금주·금연, 월경곤란증 등) 교육 등을 주제로 전문 강사의 강의와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충규 구청장은 “성장기의 적절한 신체활동과 올바른 생활 습관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건강스쿨’은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6~8월 진행되며, 구는 향후 청소년들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