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원자력연료, 5개 기관과 감사 전문화 합동 MOU 체결
한전원자력연료, 5개 기관과 감사 전문화 합동 MOU 체결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06.2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간 우수사례 벤치마킹, 감사 전문인력 지원 등 상호협력 강화
6일 한전원자력연료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감사업무 선진화 및 반부패·청렴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9개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원자력연료 제공]
한전원자력연료 등 6개 기관은 6월 2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원주)에서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왼쪽에서 두 번째 정경수 한전원자력연료 상임감사) [사진/한전원자력연료 제공]

한전원자력연료(상임감사 정경수)는 6월 2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원주)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상임감사 김동완), 한국교직원공제회(상임감사 김재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상임감사 허완), 한국연구 재단(상임감사 문병주), 한국조폐공사(상임감사 김동욱)와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6개 기관의 합동 업무협약으로 협약기관들의 감사우수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급변하는 감사환경에 함께 대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각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는 간담회도 함께 진행하여 협약기관의 감사업무 교류 및 자체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기관의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업무협약에 따라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우수분야 정보 교류, ▲경영혁신 및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교류 확대, ▲협력‧교차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합동워크숍 개최 등 정기적인 전문성 강화 활동 실시 등 상호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경수 한전원자력연료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체감사기구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는 청렴한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감사의 전문성 제고와 청렴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