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동구청장,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촉구 SNS 캠페인 동참
박희조 동구청장,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촉구 SNS 캠페인 동참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6.1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조 동구청장이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촉구 SNS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대전 동구청
박희조 동구청장이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촉구 SNS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박희조 동구청장이 15일 방사능 위협에 노출된 지역주민들의 생존권 등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 중인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100만 주민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이 서명운동은 2015년도 「방사능방재법」 개정으로 지자체의 방재 의무와 책임이 강화되었음에도, 수백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는 원전 소재 지자체와 달리 국가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원전 인근지역의 지원을 위해 진행 중인 운동이다.

대전시의 경우 유성구에 연구용 원자로(하나로)가 있으며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을 보유 중임에도 어떠한 지원도 받지 못하고 있기에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도시 구축을 위해 원자력안전교부세의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방사능 누출 등 관련 사고로부터 벗어나 지역주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내일을 위해서는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이 꼭 필요하다”며 “일시적인 캠페인 운동에 그치지 말고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서명운동에도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 다음 주자로 김영희 동구의원, 설재영 서구의원, 임진수 동구중소상공인협의회장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