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8일까지 '암 생존자 주간 기념행사' 연다
충남대병원, 8일까지 '암 생존자 주간 기념행사' 연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6.07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본 -대전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_행사(사진)
대전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행사 [사진/충남대학교병원 제공]

충남대학교병원 대전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오는 8일까지 본관 1층 로비와 암센터 2층 의행홀에서 대전시민과 암환자, 암생존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암생존자주간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육(림프종관리와 운동 실습) ▲작품전시(캘리그라피, 한국화, 원예, 그림책 등 자체프로그램 작품 전시) ▲이벤트(박석신 교수와 함께 하는 가슴에 그려주는 마음편지) ▲힐링프로그램(자이언트 플라워 만들기) 등을 진행하여 암생존자에게 다양한 활동과 올바른 건강 관리를 통해 건강을 회복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열렸다.

7일 진행된 행사에는 재능기부로 참여한 박석신 교수(한국화가)가 ‘박석신 교수와 함께하는 가슴에 그려주는 마음편지’를 통해 내원객들과 암생존자와 가족들 그리고 의료진에게 이름으로 캘리를 그려주며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강희 병원장은 “이번 암생존자주간기념 행사가 우리 사회에서 암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환자들과 생존자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암생존자주간기념 행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수 있도록 준비하여 암으로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