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성 대덕테크노밸리 한들어린이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새로운 유성 대덕테크노밸리 한들어린이공원으로 놀러오세요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6.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화된 시설 재정비하고, 주민 편익시설 확충!
대전 유성구는 7일 한들어린이공원의 노후화된 시설을 재정비하고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7일 한들어린이공원의 노후화된 시설을 재정비하고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7일 한들어린이공원의 노후화된 시설을 재정비하고 주민 편익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도시계획시설사업(한들어린이공원 조성)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테크노밸리 1~4단지 사이에 위치한 한들어린이공원은 유동인구와 공원 이용자가 많은 공간으로, 조성된 지 20여 년이 지나며 노후된 휴게시설과 어린이놀이시설 부족에 대한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지속되어 왔다.

이에, 구는 공원을 다양한 연령대가 공유하고 어울릴 수 있는 쉼터로 새단장하기 위해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수차례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연령별 맞춤형 놀이기구 △내 아이를 바라보며 쉴 수 있는 그늘 쉼터 △어른들을 위한 운동기구 △시원한 그늘과 공원의 품격을 높여주는 수목 등을 조성하였다.

또한, 한들어린이공원이 여러 아파트단지 사이에 있는 특성을 살려 공원 산책로를 하트모양으로 만들어 공원을 지나는 이용자에게도 기분 좋은 경관을 제공하였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새롭게 바뀐 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많은 주민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의 성장과 업그레이드되는 주민 니즈에 충족할 수 있도록 공원 정비사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