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의원, 대전시 전세사기 피해자 322명
황운하 의원, 대전시 전세사기 피해자 322명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5.2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금액 322억 8천만 원 추산

"대전시의 적극 행정과 대전경찰청의 수사력 보강으로 전세사기 피해자의 물적·심적 고통 덜어드려야 ”
황운하 대전시당 위원장 17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황운하(대전 중구) 국회의원 [사진/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대전지역 전세사기 피해자가 322명에 이르고, 피해액은 322억 8천만 원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대전시당위원장)은 29일, "대전지방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 대전시 전세사기 피해자 수 및 피해금액 추정규모는 322 명 , 322 억 8 천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라고 밝히며, "대전시의 적극 행정과 대전경찰청의 수사력 보강으로 전세사기 피해자의 물적 ‧ 심적 고통을 덜어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치구별 전세사기 피해자 수 및 피해금액을 살펴보면 서구 122 명 (134 억 원 ), 대덕구 79 명 (71 억 원 ), 동구 62 명 (55 억 원 ), 중구 54 명 (54 억 원 ), 유성구 5 명 (7 억 원 ) 순이다.

대전지역 전세사기 피해자가 322명에 이르고, 피해액은 322억8천만원으로 추정되는것으로 나타났다. ⓒ황운하 의원 제공
대전지역 전세사기 피해자가 322명에 이르고, 피해액은 322억8천만원으로 추정되는것으로 나타났다. ⓒ황운하 의원실 제공

현재 대전지방경찰청은 “전세사기 특별단속 TF 28 명 및 경찰서 전담수사팀 24 명 등 52 명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전세사기 사건은 접수단계부터 시경찰청에 모든 사건을 보고하도록 체제를 구축했고, 사안에 따라 집중지휘 사건으로 관리하는 등 엄정하게 수사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다만, 현재까지 접수된 전세사기 피해 접수사례가 ‘빙산의 일각’ 일 경우 추가적인 수사가 필요하고, 전세사기 일당을 일망타진하기 위해서는 수사력 보강이 필요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황운하 대전시당위원장은 “대전이 서울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전세사기 피해사례가 많고, 민주당 중앙당을 통해서도 피해사례 접수가 끊이지 않고 있어 행정력의 기민한 대응이 요구된다. 대전시의 적극 행정과 대전경찰청의 수사력 보강으로 전세사기 피해자의 물적·심적 고통을 덜어드려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 황운하 대전시당위원장은 "오는 30 일 오후 7 시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전세 보증금 미반환 피해자 간담회를 열고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민주당 대전시당은 전세사기 피해자와 열린 자세로 소통하여 피해자 입장에서 대책을 강구할 것이며, 민주당 원내부대표로서 이재명 당대표, 박광온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긴밀히 협의하여 보완 입법에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