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금연 캠페인 실시
대전 중구,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금연 캠페인 실시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5.2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목동더샵리슈빌아파트에서 진행한 금연캠페인 ⓒ대전 중구청대전 중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목동더샵리슈빌아파트에서 진행한 금연캠페인[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는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이해 지난 24일, 은행동 금연거리와 제15호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목동더샵리슈빌아파트에서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라는 주제로, 구민들에게 담배 경작의 폐해를 전달하며 이를 통한 흡연 예방 문화 조성과 금연 인식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구는 ‘세계 금연의 날’에 대한 공감을 확대하고자 SNS를 통해 카드 뉴스를 게재하고 있으며, 관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26일부터 금연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연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흡연 욕구 및 금단증상 완화 등 금연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금연상담센터를 상시 운영하며, 대상자별 맞춤형 상담과 니코틴 보조제, 행동 강화 보조용품도 지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042-288-8067, 8069)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신 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흡연의 폐해를 알게 되는 계기기 되길 바라며, 담배 연기 없는 중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