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서구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 현장 방문
대전 서구의회, 서구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 현장 방문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5.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의원, 관내 기업인과 애로사항 등 소통하는 시간 가져...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11일 서구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대표 조웅래)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대전 서구의회는 11일 서구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를 방문했다.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11일 서구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대표 조웅래)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구의원들은 맥키스컴퍼니 대전공장을 찾아 희석동, 증류동, 오크저장고 등 소주 공정 과정을 견학하고 애로사항 등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웅래 대표는 “맥키스컴퍼니는 충청지역의 대표 향토기업으로서 오랜 세월 충청도민과 애환을 함께 나눠왔다. 우리 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해 지역 소주를 더욱 아껴달라.”고 강조했다.

맥키스컴퍼니는 지난 3월 창립 50주년을 맞아 건강을 중시하는 흐름을 반영한 제로슈거 소주 ‘선양’을 출시한 바 있다. 최첨단 시설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선양’은 알코올 도수 14.9도의 희석식 소주로 출시 당시 주류업체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한 과감한 시도였다.

서구의회 전명자 의장은 “서구의원들이 기업인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기업이 모이는 활기찬 서구를 조성하기 위해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는 계족산에 황톳길(14.5㎞)을 만들어 관리하고 있으며, 숲속 음악회, 힐림음악회 등의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 또한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미래인재에 투자하는 지역사랑 장학캠페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