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Chat GPT 활용 인공지능 역량강화 교육 추진
대전 유성구, Chat GPT 활용 인공지능 역량강화 교육 추진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5.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대상, 15일부터 23일까지 신청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지역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한 과학인재 양성
류
Chat GPT 활용 인공지능 역량강화 교육 홍보물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Chat GPT 활용 인공지능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변화의 중심으로 떠오르며 인공지능 기술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Chat GPT’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공지능 활용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이라면 누구나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유성다과상 홈페이지(www.yuseong.go.kr/science/)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구는 총 20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기술의 습득도 중요하고, 이를 이용해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판적인 사고도 꼭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 GP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세상에서 주체적인 과학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과학기술 분야의 유능한 인력과 우수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산, 학, 연, 관이 손을 잡고 미래의 과학 꿈나무를 키워나가는 학교멘토링 프로그램인 ‘꿈나무과학멘토’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