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작은도서관 홍보 A-Z!’
대전 유성구, ‘작은도서관 홍보 A-Z!’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5.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도서관 홍보 역량강화교육 가져

SNS를 활용한 홍보, 보조금 실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2일 유성구가 실시한 2023 상반기 작은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교육 모습 [사진/유성구 제공]
2일 유성구가 실시한 2023 상반기 작은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교육 모습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지난 2일 작은도서관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2023 상반기 작은도서관 홍보역량 강화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립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작은도서관 홍보 노하우를 쉽게 이해하고, 주민들에게 작은도서관의 중요성과 역할을 알릴 수 있게끔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강의는 ㈜스토리엔 대표인 김태욱 강사가 맡았으며 ▲도서관 홍보의 이해 ▲도서관 홍보의 유형 등 작은도서관 홍보에 대한 기초지식 함양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이미지, 영상 콘텐츠 제작법 등 홍보를 위한 실무적인 능력 강화를 도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아울러, 보조금 업무에 어려움을 갖는 운영자들에게 보조금 신청 및 정산 등에 대한 보조금 실무교육을 병행하여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운영자 김〇〇씨는 “항상 작은도서관의 무엇을, 어떻게 주민들에게 홍보해야 할지 막연한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80개소의 작은도서관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서구입비, 순회사서 지원 등 지속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