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3 대덕물빛축제’누적 관람객 50만명 돌파
대전 대덕구, ‘2023 대덕물빛축제’누적 관람객 50만명 돌파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5.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 폐막… 박서진·정수라 등 출연 ‘효 콘서트’ 로 축제 마무리
대전 대덕구가 8일 대청공원에서 ‘2023 대덕물빛축제’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 가운데 펼쳐진 개막식 드론쇼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가 대표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2023 대덕물빛축제’의 누적 관람객이 당초 목표 인원인 5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4월 8일 대청공원에서 펼쳐진 대덕물빛축제 개막식 드론쇼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가 대표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2023 대덕물빛축제’의 누적 관람객이 당초 목표 인원인 5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2일 대덕구에 따르면 ‘2023 대덕물빛축제’는 지난 4월 7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관람객 인파가 지속 증가해 4월 30일 기준 목표를 달성했다.

이는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 25만여명을 시작으로 매주 주·야간 전국적으로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진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대청호 고래 품다’ 주제가 전국 남녀노소에게 호기심 유발과 이슈화에 성공해 전국 각지에서 관람객이 몰려들어 지역축제의 한계를 넘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의 도약을 확인하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구는 주말시간 가족 단위 관람객을 겨냥해 공연프로그램을 확충하고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네일아트, 캐리커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한 것도 관람객 증가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물빛축제를 찾은 한 관람객은 “가족들과 낮에는 아름다운 풍광과 음악공연을 즐기고, 밤에는 낭만적인 빛의 전시를 볼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당초 목표였던 50만명의 관람객 유치를 조기에 달성함으로써 대덕관광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며“참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콘텐츠가 세상을 바꾸고 미래를 만드는 시대에 대덕구가 선도적인 노력으로 문화육성과 관광 활성화에 집중해 대덕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대덕물빛축제’는 오는 5일 대청공원 중앙광장에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우리는 꿈을 꾸는 고래’와 오는 7일 박서진, 정수라 등이 유명 뮤지션이 출연하는 효 콘서트와 폐막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