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안전 중구'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대전 중구, '안전 중구'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4.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청, 중부경찰서, KISTI, 라미랩(주), 긴급상황 발생 시 최적의 경로를 실시간 안내
'안심 중구'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식
'안심 중구'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식 장면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는 24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안전 중구’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참여한 기관은 중구청, 중부경찰서(서장 이교동),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단장 양명석), 라미랩㈜:(대표 박병용)이 참여해, 침수·지진·화재등 재난 상황 발생 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안전대피소·대피로, AED(심장제세동기) 위치, 안심지킴이(여성·아동) 등으로 가는 최적의 경로를 실시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민·관이 뜻을 모았다.

▲중구는 안전 플랫폼 시범운영과 아이디어 제공, 관련 부서 업무협의 및 사업 홍보 ▲중부경찰서는 범죄예방·치안 관련 데이터 제공(지역경찰관서 위치, 아동안전지킴이집, 여성안심귀갓길 등)과 재난·재해 발생 시 업무 협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도시재난 솔루션 기술 지원 ▲라미랩㈜은 안전 대피로 등 GIS 기술을 활용한 시범 서비스를 구축하게 된다.

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6월 말 시스템 구축 및 실증환경 개선을 마치고 7월 중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김광신 청장은 “향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각종 현안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관간 적극 협력으로 안전한 중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