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활섭 시의원, 시정질문 통해 현안사업 추진대책 따져 물어
송활섭 시의원, 시정질문 통해 현안사업 추진대책 따져 물어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4.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충전시설의 화재 발생시 대책
민선 8기 대전시 대중교통 종합대책
대표축제 육성방안 마련
대전시의회 송활섭(국민의힘, 대덕구 제2선거구) 의원
대전시의회 송활섭(국민의힘, 대덕구 제2선거구) 의원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송활섭(국민의힘, 대덕구 제2선거구) 의원은 제270회 임시회 제2차본회 시정질문을 통해 ‘전기차 충전시설의 화재 발생시 대책, 민선 8기 대전시정의 종합적인 대중교통 추진 방향, 대전의 대표축제 육성 방안’등에 대해 질문했다.

첫 번째 질문에서는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확대 정책과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변화에 따라 전기차 보급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늘어나는 전기차의 충전수요에 맞춘 충전 인프라가 따라가지 못하며 충전소의 설치장소에도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매년 전기차 화재가 증가되고 있는데 충전시설이 대부분 지하 주차장에 설치되어 있어 화재시 대형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충전시설의 지상유도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장우 대전시장에게 이에 대한 대책을 물었고, 또한 전기차 화재 발생시 신속한 진압을 위한 이동식 수조의 보급확대를 요구하기도 했다.

두 번째 질문에서 송의원은 민선 8기 대전시정의 종합적인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에 대해 물었다. 송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저출생, 초고령화, 1인 가구 확산 등 사회의 변화에 따라 대중교통 통행량이 감소함에 따라 도로 교통의 혼잡이 초래되고, 대중교통에 대한 대전시의 보조금이 증가하게 되어 시의 재정부담이 늘어나게 됐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악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발맞춰 대전의 대중교통 시스템을 언제 어디서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축하는 일이 필요하다고 제안하며 이에 대한 추진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대전시의 대표축제 육성 방안에 대한 마지막 질문은 이장우 시장을 다소 곤혹스럽게 만들 수 있는 질문으로 시작됐다. 송의원은 시장에게 “대전을 대표하는 축제가 무엇이냐?”고 묻고, 축제는 지방자치단체의 노력과 의지에 따라 지역을 먹여 살리는 산업으로 큰 역할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축제를 통해 지역발전 성과를 거두고 있는 수많은 자치단체에 비해 대전을 대표하는 축제가 없었던 것은 자치단체장이 바뀔 때 마다 뀌면서 기존에 운영되던 축제가 폐지되고, 새로운 축제가 만들어지는 일이 반복되어 온 것이 큰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송의원은 최근 대전시가 0시축제를 집중 육성하는 정책을 펼치고, 이와 함께 5개 자치구의 경쟁력 있는 축제에 대한 지원금을 각 3억 원씩으로 확대한 점은 향후 대전의 축제산업 발전에 기대를 모으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0시축제의 파급효과를 많은 대전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축제 개최 장소를 원도심 일부 지역으로만 한정하지 말고 대전시 전역으로 넓히고 이와 함께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축제에 대한 예산지원이 커진 만큼 축제의 사후평가 계획과 성과측정 관리계획을 보완할 것을 주문하며 대전의 축제산업의 발전을 위해 구상하고 있는 전략을 명확하게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